수양 지덕 겸양 門/축하 하세요

2016년은 병신년(丙申年) 붉은 원숭이의 해입니다

항상1004님과함께 2015. 12. 4. 08:13
 

 

 

 ▣ 2016년은 병신년(丙申年) 붉은 원숭이의 해입니다.

 

 

귀엽고 다재다능한 원숭이의 해가 밝아옵니다. 제천대성 손오공도 원숭이입니다.

 

전반적으로 원숭이의 특징은 머리가 좋고 임기응변도 탁월한 편입니다. 감각적이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능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호기심도 왕성하여 한 가지에 만족하지 못하고 산만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인내와 끈기가 부족한 점은 단점으로 작용하지요. 따라서 원숭이띠는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 됩니다.

 

원숭이띠는 쥐, , 뱀띠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2016념 병신년(丙申年) 원숭이띠의 성격을 보면

지혜롭고, 다재다능한 솜씨가 있고, 모방의 재주가 뛰어나며 타인의 시선을 모으는 능력도 있답니다. 이상이 높아 무무한 도전을 할 수도 있고, 잘 안되면 우울증이 생길 염려가 있으니 이 점은 주의해야 됩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은 붉은 원숭이의 해인데, 대체로 우리나라에서는 붉은 원숭이, 즉 적신(赤申)띠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적신(赤申)띠를 좋아합니다. 중국인은 붉은 색을 워낙 좋아해서 복스럽게 생각하고 있는데 거기에는 똑똑한 원숭이의 이미지가 합쳐진 적신(赤申)띠라니 안 좋아할 수가 없겠지요.

 

자세히 살펴보면 띠에는 항상 색깔이 들어 있는데

청 적 황 백 흑 이렇게 다섯 가지 색이 있습니다.

그 색깔은

 

갑 을(푸른 청색)

병 정(붉은 적색)

무 기(노란 황색)

경 신(하얀 백색)

임 계(검은 흑색)으로 합니다.

 

2016년은 병신년(丙申年)이므로 병(붉다는 적색) (원숭이) , 붉은 원숭이입니다.

 

붉은 색이라고 안 좋고, 푸른색이라고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갑신 원숭이는 푸른 색 원숭이띠이고,

임신 원숭이는 검은 색 원숭이띠이고,

경신 원숭이는 하얀 색 원숭이띠이고,

무신 원숭이는 노란 색 원숭이띠로 정해집니다.

각각 띠는 60년마다 회자되어 자신이 태어난 해가 60년 만에 돌아오게 되면 이를 환갑이라 하여 잔치를 치루기도 합니다.

 

환갑은 이제 한창 젊은이에 속하여 예전처럼 거창한 잔치하기에는 좀 쑥스럽게 여기도 합니다. 가족끼리 특별한 파티정도가 요즘 세태입니다. 노인을 65세로 정하고 있지만 이도 젊다하여 70세로 하자는 둥 설왕설래하고 있습니다.

 

붉은 원숭이띠로 유명인으로는 손석희, 유동근, 혜은이, 톰행크스, 멜깁슨 등 많은 분들이 계시네요.

 

붉은 원숭이의 해에 태어났다하여 안 좋은 건 아닙니다. 그러나 솔직히 어감이 안 좋은 건 사실입니다. 단지 그 것뿐이지 운세가 나빠 아기를 낳으면 안 되는 건 아니랍니다.

 

우리나라는 붉은 색으로 이름을 쓰면 죽는다는 속설로 인식되어 선입견적인 속설을 믿는 일이 있어 안 좋다는 색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 일과를 시작과 끝 낼때에 여유있는 센스로 차 한잔 마실 수 있는

           풍요로움을 가져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