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고 다재다능한 원숭이의 해가 밝아옵니다. 제천대성 손오공도 원숭이입니다.
전반적으로 원숭이의 특징은 머리가 좋고 임기응변도 탁월한 편입니다. 감각적이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능력을 지니고 있답니다.
호기심도 왕성하여 한 가지에 만족하지 못하고 산만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인내와 끈기가 부족한 점은 단점으로 작용하지요. 따라서 원숭이띠는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 됩니다.
원숭이띠는 쥐, 용, 뱀띠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2016념 병신년(丙申年) 원숭이띠의 성격을 보면
지혜롭고, 다재다능한 솜씨가 있고, 모방의 재주가 뛰어나며 타인의 시선을 모으는 능력도 있답니다. 이상이 높아 무무한 도전을 할 수도 있고, 잘 안되면 우울증이 생길 염려가 있으니 이 점은 주의해야 됩니다.
2016년 병신년(丙申年)은 붉은 원숭이의 해인데, 대체로 우리나라에서는 붉은 원숭이, 즉 적신(赤申)띠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적신(赤申)띠를 좋아합니다. 중국인은 붉은 색을 워낙 좋아해서 복스럽게 생각하고 있는데 거기에는 똑똑한 원숭이의 이미지가 합쳐진 적신(赤申)띠라니 안 좋아할 수가 없겠지요.
자세히 살펴보면 띠에는 항상 색깔이 들어 있는데
청 적 황 백 흑 이렇게 다섯 가지 색이 있습니다.
그 색깔은
갑 을(푸른 청색)
병 정(붉은 적색)
무 기(노란 황색)
경 신(하얀 백색)
임 계(검은 흑색)으로 합니다.
2016년은 병신년(丙申年)이므로 병(붉다는 적색) 신(원숭이) 즉, 붉은 원숭이입니다.
붉은 색이라고 안 좋고, 푸른색이라고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갑신 원숭이는 푸른 색 원숭이띠이고,
임신 원숭이는 검은 색 원숭이띠이고,
경신 원숭이는 하얀 색 원숭이띠이고,
무신 원숭이는 노란 색 원숭이띠로 정해집니다.
각각 띠는 60년마다 회자되어 자신이 태어난 해가 60년 만에 돌아오게 되면 이를 환갑이라 하여 잔치를 치루기도 합니다.
환갑은 이제 한창 젊은이에 속하여 예전처럼 거창한 잔치하기에는 좀 쑥스럽게 여기도 합니다. 가족끼리 특별한 파티정도가 요즘 세태입니다. 노인을 65세로 정하고 있지만 이도 젊다하여 70세로 하자는 둥 설왕설래하고 있습니다.
붉은 원숭이띠로 유명인으로는 손석희, 유동근, 혜은이, 톰행크스, 멜깁슨 등 많은 분들이 계시네요.
붉은 원숭이의 해에 태어났다하여 안 좋은 건 아닙니다. 그러나 솔직히 어감이 안 좋은 건 사실입니다. 단지 그 것뿐이지 운세가 나빠 아기를 낳으면 안 되는 건 아니랍니다.
우리나라는 붉은 색으로 이름을 쓰면 죽는다는 속설로 인식되어 선입견적인 속설을 믿는 일이 있어 안 좋다는 색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